인도네시아의 유통채널이 갈수록 다양화, 현대화되고 있다. 이에 따라 현지 진출을 계획하는 우리 기업도 갈수록 분화되는 유통채널을 제대로 활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.

인도네시아 유통산업은 2007년부터 2012년까지 14%의 성장률을 보이는 등 매년 크게 신장하고 있다. 최근 몇 년간 6%가 넘는 높은 경제성장과 중산층의 확산,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재래시장보다 하이퍼마켓이나 온라인 쇼핑몰 등 현대적 유통채널을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.
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.

http://www.weeklytrade.co.kr/sub_read.html?uid=39757§ion=sc8§ion2=

출처 : 주간무역 (2014.5.24일자)